아이풀광학 대표
이장국 아이풀광학 대표는 "아이엔샵 덕분에 대형 안경프랜차이즈에 매달 2만장의 안경테를 납품하게 됐다"며 아이엔샵에 고마움을 표시했다.
[인터뷰]이장국 아이풀광학 대표
【 대구=조성학기자】"아이엔샵 덕분에 대형 안경프랜차이즈에 매달 2만장의 안경을 납품 하게 되었습니다." 이장국 아이풀광학 대표는 "한국안경산업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아이엔샵 덕분에 회사가 제2의 도약을 하게 됐다"며 아이엔샵의 마니아를 자처했다.

-아이엔샵 입점은 어떻게 하게 되었나.

△아시다시피 대다수 안경업체들은 유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자체 영업망에 애로가 있어 아이엔샵을 찾게 되었다. 제품의 홍보-판매 등을 알아서 척척 해주니 고맙고 감사 할 따름이다.

-매달 안경테 2만장을 고정으로 납품을 한다고 들었다.

△아이엔샵을 통해 물건을 팔던 중 대형 안경프랜차이즈 구매담당자로부터 제품 문의를 받고 납품으로 이어졌다. 매달 2만장의 고정 물량과 추가 물량도 만만치않다. 내년도 신상품을 위해 현재는 직원도 늘려가며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프랜차이즈 납품 효과는.

△우리와 같은 제조업체들은 안경 생산기술을 개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많은 곳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도록 전파하는 것도 중요하다. 고객에게 전파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제조업체보다는 전문 프랜차이즈에서 움직일 때 더 효율적인 게 사실이다.

-아이엔샵 이점은 뭐라고 보는가.

△결제가 좋고 반품이 없다는 것이다. 매출 등도 아이엔샵에서 다 알아서 해주니 제품만 전력으로 생산하게 되어 품질의 향상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 한마디로 영업사원이 해야 할 일을 아이엔샵이 다 해준다.

-안경업의 애로사항과 개선책은.

△사실 그동안 후불 결제 관행으로 회사가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또 전국 판매망 구축을 위한 영업비용, 반품에 의한 재고부담 등으로 고품질의 좋은 안경을 생산하고도 어려움을 겪어왔다. 하지만 대형 프랜차이즈와 아이엔샵을 만나고부터는 미수금 없는 결제와 영업비용의 절감으로 회사가 나날이 성장을 하고 있다.

-향후 계획은.

△상품개발은 제조업체, 상품홍보는 유통업체 등 각자 맡은 일을 성실히 할 때 우리가 말하는 '상생'을 제대로 이루어지고 이를 통해 침체된 국내 안경시장도 더욱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맡은 자리에서 제품을 열심히 만드는 것이 나의 사명이라고 생각한다.

josungg@fneyefocus.com 조성학기자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