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송파구 오륜동 올림픽프라자에 위치한 프라자안경-콘택트(원장 하복성)는 24년간 한 자리에서 영업을 해오고 있는 지역 터줏대감이다.
인근 아파트 주민이 주 타깃층이자 고정고객이며, 아파트 중심에 위치해 있어 찾기에 편리하다.
"정직, 성실, 친절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충분한 설명 후 제품을 판매한다면 어려울 것이 없죠. 이 세 가지 원칙을 지켰기에 20여년이 넘는 기간 동안 수많은 단골고객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듯 단골고객 확보와 꾸준한 관리로 매장운영에 큰 어려움은 없었으며, 이민 이후에도 안경을 의뢰하는 고객을 접할 때 보람됨을 느꼈다고 전한다.
최근에는 아큐브와 협력관계로서 아큐브 베스트 파트너스 매장으로 선정된 이후, 매출 분석을 통한 맞춤형 안경원 행사, 방문 교육 지원을 통해 운영에 큰 도움을 받고 있다.
무엇보다 원데이 시장이 커질 것이라는 앞선 생각에 충분한 재고를 확보한 것 또한 큰 도움이 됐다.
"이번 11월초에 진행한 베스트 파트너스 안경원 맞춤 CRM 프로그램 효과가 컸습니다. 특히 요즘과 같은 불황에는 고객 방문이 저조한 경우가 많은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큐브 기존 고객들의 재방문이 많아졌을 뿐만 아니라, 타깃 고객 대상으로 추가적인 포인트 적립 행사를 진행해 소비자의 호응이 매우 좋았습니다. 본사에서 기획, 진행하는 프로모션의 참여율 및 성과도 단연 우리 매장이 높죠."
이러한 아큐브 베스트 파트너스 프로그램은 고객 방문률을 올리고, 차별화된 혜택으로 신규 고객 창출은 물론 단골고객으로 만들 수 있는 연결고리가 된다는 설명이다.
또한 주기적인 방문교육을 통해 판매제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궁금했던 사항들에 대해 즉각적인 해답을 얻을 수 있어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무료시험착용렌즈의 충분한 공급을 통해 고객에게 어필해 난시렌즈 판매도 원활히 할 수 있었어요."
특히 매장 내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손쉬운 회원가입은 물론 방문고객에게 아큐브의 다양한 제품을 홍보했다. 하복성 원장은 앞으로도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내실 있게 매장을 운영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와함께 오픈을 준비하고 있는 후발주자들에게 적극적인 자세로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은 물론, 매장을 비우지 않고 열심히 근무하는 자세를 갖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bluebihong@fneyefocus.com이지연기자
이지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