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년계획에 대해 말해달라.
△우선 우리 제품에 대한 안경원의 성원에 힘입어 빠른 시간동안 500개의 안경원에 입점을 성공시킬 수 있었던 점에 감사드린다. 이와함께 올초 500개의 가맹점 추가 모집이 있을 예정이다. 특히 패밀리숍 개념으로 가맹점에 대해 작은 물품이지만 최대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과 지금 상품 판매 중인 디즈니 제품군의 공급을 안정화시킬 계획이다. 이밖에도 현재 3만2천 여명이 팔로우된 트위터나 블로그를 통해 매주 이벤트, 올바른 콘택트렌즈 사용방법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소비자가 안경원을 찾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신제품에 대한 계획은 없는가.
△최근 2개의 유럽 아이웨어 브랜드에 대한 계약을 성사했으며, 2개의 브랜드는 현재 협의 중에 있다. 특히 안경원에서만 판매할 수 있는 제품과 브랜드로 오더베이스를 기본으로 하되 상권을 보호하면서 전개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1월 말에서 2월에 수주회를 진행할 예정으로 빠른 시일내에 국내 안경사들에게 총 4개의 유럽 브랜드를 소개할 것이다. 국내 유통은 한국미오티카의 총판인 나우리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일본, 중국 등 아시아 판매권에 대한 포괄적인 계약을 했기 때문에 아시아 각국의 미오티카 유통망을 통해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2013년을 맞아 안경사에게 메시지를 전한다면.
△지금까지 한국미오티카의 미오프랜즈, 디즈니 상품군을 성원해주신 안경사에게 감사드린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현재의 안경원 상황은 경기 침체, 경쟁 등 다양한 상황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힘든 상황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는 말처럼 안경원이 뜻과 아이디어를 한 곳에 모으고, 협력한다면 이 같은 상황은 쉽게 극복이 가능할 것이라고 믿는다. 또한 성원해주신 만큼 한국미오티카는 이에 보답하기 위해 안경원의 수익 창출을 위한 제품 연구 및 개발에 힘쓸 것이다.
paperstory@fneyefocus.com 문성인기자
문성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