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다. 계사년, 뱀의 해를 맞아 안경업계도 앞으로의 새로운 발전을 향해 첫 발을 뗐다. 지난 2012년은 일선 안경원과 안경사를 필두로 제조.유통, 학계 등 안경계 구성원 모두가 업계의 성장을 위해 예년보다 더욱 노력해왔다는 평이다. 본지는 신년을 맞이해 각 업체의 소망과 신년 계획을 들어보았다.
-귀사가 바라는 2013년 소망은?
△토카이렌즈의 2013년도 소망은 낮은 경제성장 속에서도 안경사 및 파트너 안경원의 지속적인 발전과 Win-Win 전략에 따른 안경원과의 동반성장을 통해 소비자의 신뢰확보와 전문가로서의 품격이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안 건강 전문가로서 안경사 본연의 모습이 시장에 부각되기를 소망한다.
-2013년 신제품 출시계획은?
△상반기에는 토카이렌즈로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보급형 프리미엄 프리폼 가공렌즈인 'Sereno NEX'를 출시할 예정이다. 또 다양한 기능성 코팅(안티포그, 내열, 6가지 컬러코팅, 청광방지 기능성 코팅인 BCC, TBC 등)에 더한 새로운 개념의 기능성 코팅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세계 유일의 뉴로사이언스 누진렌즈 Resonas series의 전략적 다양화로 신개념 튜닝 렌즈 'Mytune Resonas Fit'과 뉴로사이언스 실내용 누진렌즈 'Resonas Presso'라는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토카이렌즈 만의 전방위 아토릭 설계가 적용된 양면 비구면 렌즈의 여벌화로 한국 안경렌즈시장의 블루오션을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한다.
-2013년 마케팅 전략은.
△2012년까지는 정밀 마케팅을 했고, 2013년에는 더욱 정밀하게 파트너 안경원에서 원하고 필요로 하는 것을 지원하고 협력해서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도 블루오션을 함께 개척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군과 세일즈기술, 안경사 눈높이에서의 역량지원 등을 통해 피부로 와닿는 실질적인 마케팅이 이뤄지도록 하겠다. 이를 위해 각종 스킬과 컨설팅 지원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인큐베이팅시스템(Incubating system)을 파트너 안경원에 적용시켜 좀 더 편안하고 적극적인 판매를 지원할 계획이다.
-2013년 중점 사업 목표 및 계획은.
△'제구포신(除舊布身)'이라는 신년 화두에 맞춰 현실에 맞는 세일즈기술과 각 파트너숍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계획으로, 파트너숍 안경원과의 프리미엄 시장 안착을 통한 동반성장을 이뤄나가겠다. 올해는 기반완성의 해로써 업계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과 프리미엄 브랜드 기반완성, 그리고 안경업계의 표석이 될 수 있는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지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