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직장인들은 하루 종일 컴퓨터 책상 앞에 앉아 있거나 회의를 하는 등 실외보다 실내 생활이 잦은 편이다. 따라서 대부분의 업무는 컴퓨터나 스마트 폰 등 IT기기를 주로 이용한다. 겨울철에는 난방으로 인해 밀폐된 공간에서 주로 생활하다 보니 활동량이 적어 눈 건강관리에 소홀해지기 쉽다. 따라서 최근 사무실에 앉아 있는 직장인들의 눈 건강을 위한 오피스 안경렌즈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국산 및 수입 안경렌즈 전문 생산업체에서는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기능성 안경렌즈 개발에 박차를 가하면서 최근에는 실내활동이 많은 직장인들을 위한 오피스 전용렌즈를 출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활동 반경이 적은 실내 환경에 적합하도록 제품을 개발 출시하고 있어 눈의 피로감을 현격히 줄이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에실로 니콘렌즈
에실로코리아의 니콘 홈앤오피스 렌즈.

㈜에실로코리아(대표이사 크리스토프 비라드)의 니콘안경렌즈는 실내 생활이 잦은 직장인들을 위한 실내전용 '니콘 홈앤오피스(Home&office)' 렌즈를 판매 중이다. '니콘 홈앤오피스'는 일반 누진다초점렌즈 보다 중간거리가 약 50%정도 더 넓어 오랜 시간 불편함 없이 컴퓨터나 노트북 사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돋보기와 달리 도수가 누진으로 설계되어 하나의 렌즈로 썼다 벗었다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준다. 따라서 평소 회사에서 실내 근무나 회의가 많아 중간 시야를 많이 사용하는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칼자이스 오피스렌즈
칼자이스의 zeiss 오피스 렌즈.

칼자이스비젼코리아㈜(대표이사 최익준)는 'ZEISS 오피스 렌즈'를 개발해 지난해 12월부터 안경원에 공급하고 있다. 이 제품은 근거리와 중간거리에서 편안하고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기 위한 매우 이상적인 렌즈 제품군이다. 독서나 요리 또는 인터넷 검색과 같이 불과 1~4미터 사이의 거리에서 활동을 하면서 많은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근거리 범위의 시야는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대부분의 경우 근거리와 중간거리를 선명하게 보기 위해 머리와 몸을 부자연스럽게 움직이게 되는데, 그로 인해 두통이나 목 통증 등 불편한 자세로 인한 다양한 증상이 유발된다. 이러한 일상적인 생활을 위해 칼자이스 비전은 근거리와 중간거리에서 편안하고 선명한 시야를 보장하는 새로운 사무용 안경렌즈를 개발했다.

칼자이스 비전은 기존의 ZEISS 누진 렌즈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새롭게 개발된 세 가지 사무용 렌즈인 officelens Plus, officelens Superb, officelens Individual이 있다. 이 렌즈들은 근거리와 중간 거리에서 편안하고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는 사무용 렌즈로, 칼자이스 비전에서 특별히 개발한 M.I.D(최대 명시거리) 기술이 적용되었다.
케미렌즈 오피스렌즈
케미그라스의 A-ONE 오피스 렌즈.

㈜케미그라스(대표이사 박종길)는 케미그라스 매직폼 오피스 렌즈, A-ONE 오피스 렌즈를 출시해 시중에서 유통되고 있다. 매직폼 오피스는 전문사무직 종사를 위한 실내전용 렌즈로 데스크부터 4m이내의 실내활동에 가정 적합하도록 디자인 설계되었으며, 중· 근용 시야 범위 내에서는 어떤 렌즈보다 선명하고 편안한 시야를 제공한다. A-ONE 오피스 렌즈는 사무실 작업시 누진다초점렌즈 근용부 시야가 불편한 분을 위해 적합한 제품이다. 오랜시간 실내작업을 해야 하나 좁은 시야의 불편함으로 피로감을 느끼는 분, 돋보기 착용이 왠지 나이들어 보일까봐 걱정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하다.

kkeehyuk@fneyefocus.com 권기혁기자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