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디앤씨 박대성 대표이사는 "2013년에도 가맹점들의 매출증진을 위해서 다방면의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다"라고 강조한다.
-귀사가 바라는 2013년 소망은?
△국내뿐 아니라 세계 경제의 침체로 인한 어려움이 오래도록 이어지고 있다. 올해 역시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한 해가 될 것이라는 예견이 줄을 잇고 있다. 그러나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경제 위기 속에서 각자의 자리에서 충실히 준비해 나간다면 2013년 토마토디앤씨는 큰 희망과 기쁨을 맞이할 것이라 확신한다.
-가맹 안경원에 지원하는 대표적인 운영 및 고객만족시스템이 있다면.
△토마토디앤씨 안경사업부는 체인점 운영과 관련한 다양한 제도와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원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e-book을 통해 상권분석 및 안경원 진단 프로그램, 고객상담 등이 가능한 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e-Book을 활용한 홍보는 가맹점의 신뢰도와 전문성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또 가맹 안경원 운영, 검안, 주변상권분석 매뉴얼 프로그램을 개발해 안경원 운영 전반을 진단해 볼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체인점의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화장품, 콘택트렌즈 전문점 등의 숍인숍(Shop in Shop) 운영을 지원하고 소비자와 체인 점주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시스템 운영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2013년 마케팅 전략은?
△가맹 안경원의 매출증대를 최우선 목표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아울러 토마토디앤씨의 대표브랜드인 일공공일안경콘택트, 안경나라, 씨채널을 전국 어디에서나 소비자들이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홍보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복지재단 기부 등 사회환원활동을 통해서 브랜드 알리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13년 중점 사업목표 및 계획은?
△2012년 대형카드 업체와 함께 제휴 프로모션을 통하여 실질적인 가맹점 매출 증진을 도모해 많은 호응을 받았다. 2013년에도 실질적인 가맹점 매출 증진을 위하여 다방면으로 프로모션을 계획 중에 있다. 안경업종 최대 상품권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는 토마토디앤씨는 모바일까지 상품권 유통망을 확대하여 소비자들이 손쉽게 가맹점에 찾아갈 수 있도록 하였고, 오는 2월부터 국내 최대 기업복지몰인 이지웰페어(주)와 독점 할인 안경 프랜차이즈로 등록하여 연간 고정 복지 예산을 자사 가맹점으로 최대한 유입될 수 있도록 할인 제휴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