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소품으로 고객 시선끌기
안경원의 경우에도 대형화, 전문화 되면서 다양한 제품들을 소비자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방법들을 선택하여 진열한다. 통상적으로 벽면에 3∼5단 계단식 진열로 벽면을 채우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고객은 벽면에 있는 상품을 쳐다보지도 않고 쇼케이스 안쪽으로 시선을 돌리게 된다. 하지만 벽면을 효과적으로 살린다면 외부에서 안경원 내부를 볼 때 다양한 안경들이 진열되어 있는 것처럼 보이고 안경원의 시선을 끌 수 있는 효과를 가진다.
안경원을 훨씬 볼륨감 있고 색다르게 꾸밀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추억, 설레임을 느끼게 하는 색다른 조명들
안경원의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있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조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안경원은 진열되어 있는 제품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할로겐, hq, 삼파장 램프 등 빛이 밝은 조명을 사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led 조명을 사용하여 소비자들이 제품을 좀 더 자세하게 볼 수 있도록 조명의 경우에도 그 흐름이 변화하고 있다. 여기에 매장의 분위기에 따라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인테리어 조명을 추가 한다면 분위기를 전혀 다르게 연출 할 수 있다. 안경원 매장의 경우 정적인 느낌을 가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분위기를 조명하나로 활동적인 분위기로 변화를 줄 수 있다. 자전거, 타이타닉, 오토바이, 백열전구 느낌 등의 조명을 벽면이나 선글라스 등을 진열하는 벽면 쪽에 설치함으로써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하나의 안경원에 다른 매장이 있는 듯한 분위기와 소비자에게 색다른 느낌을 전달 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또 안경원의 전체 분위기를 색다르게 내고 싶다면 천정에 조명을 설치 해 보는 것도 권유할 만하다.

작은 소품들을 이용한 안경원 인테리어

안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쇼윈도우 형태를 많이 취하고 있는 안경원의 경우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어도 쉽게 그 방법을 찾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내부를 살짝 보일 수 있게 투명한 천을 커튼 식으로 길게 늘어뜨려 햇빛을 차단하는 효과와 매장의 분위기를 살릴 수 있는 인테리어로 활용할 수 있다. 천은 계절에 맞는 색으로 바꾸어 주면 된다. 그리고 무엇보다 안경원에서 가장 신경 쓰이는 것이 제품을 진열하는데 필요한 작은 소품들이다. 뭐가 있을까? 고민하지 말고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것들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비즈를 엮어 만든 장식, 옛사랑의 추억이 담긴 종이학, 지금은 볼 수 없는 나무우체통, 기분을 좋게 하는 허브 화분 등 모두 적절히 활용하면 안경원을 꾸미는데 효과적인 아이템이 된다.
평소에 좋아하는 소품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며, 소비자들에게 전해줄 수 있는 정보를 사진이나 메모로 장식하는 것도 안경원을 홍보하는데 효과적인 아이템이다.
kbsin@fneyefocus.com|신경범 기자
이재령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