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여름나기 스포츠 선글라스




여름철 뜨거운 태양을 즐기는 레포츠 인구가 증가하면서 다양한 기능의 스포츠 선글라스들을 선보이고 있다. 바람·이물질·자외선으로부터의 보호기능뿐 만 아니라 패션 아이템으로 까지 활용되고 있다. 스포츠용 선글라스는 인라인 스케이트, 사이클, mtb, 수상스키, 골프 등 각 스포츠의 특성에 따라 모양이나 기능이 달라 자신에게 맞는 스포츠선글라스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피드 스포츠 중 하나인 인라인 스케이팅을 즐기기 위해서는 스포츠용 선글라스가 필수품이라 할 수 있다. 스피드를 즐기기 때문에 바람과 이물질로부터 눈을 보호 할 수 있도록 얼굴의 안면에 밀착될 수 있는 형태의 선글라스가 적합하다. 스피들르 즐기는 스포츠의 경우 바람, 이물질, 자외선 등 스피드를 낼 때 방해가 될 수 있는 요소들을 차단해 줄 수 있는 제품들이 적합하다. 특히 짙은 색깔의 스포츠선글라스 보다는 uv 400 차단 등의 기능들이 들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요즘 인기를 모으고 있는 스포츠의 하나가 바로 mtb 자전거이다. 1970년대 이후로 비치 크루저에 모터사이클의 충격 흡수 장치와 타이어를 접목해 산악지형에서 탈 수 있게 한데서 유래된 것이 산악용 자전거 mtb이다. 높은 충격에도 끄떡없는 프레임과 구동계열 부품, 광폭 타이어, 특수 충격 흡수장치(suspension), 강력한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으며, 무엇보다 21단, 24단, 27단 등의 고단의 기어가 장착되어 경사가 높은 언덕에서도 효율적인 주행을 할 수 있다. 최근에는 도심에서도 즐기는 레포츠로 각광받고 있다. 주로 강변이나 공원등을 중심으로 mtb 자전거를 즐기는 경우가 많다. mtb 자전거를 탈 경우에도 선글라스는 필수다.

이렇게 스피드를 즐기는 스포츠선글라스는 땀이 나도 잘 미끄러지지 않으며 얼굴을 감싸주는 디자인이 형태가 주를 이루며, 햇볕의 의한 눈부심이나 자외선 등을 차단하여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제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도수겸용으로 안경착용자와 비착용자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있도록 제품들이 개발되고 있다.

여름철 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수상레포츠라 할 수 있다. 수상스키, 웨이크 보드, 요트 등 시원한 강물이나 바다에서 즐기는 레포츠의 경우에도 눈을 보호하기 위한 선글라스를 착용해야 한다. 수상스키나 웨이크 보드 등 수상에서 즐기는 스포츠를 즐길 경우에는 기존의 스포츠 선글라스와는 달리 기능적인 면을 고려해야 한다. 물에 선글라스가 빠지더라도 그 기능을 제대로 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물에 빨리 뜨는 소재로 만들어진 프레임이나 렌즈가 물이 묻어도 빨리 제거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택해야 자신이 원하는 스포츠를 맘껏 즐길 수 있다.
스포츠선글라스는 건강한 여가생활과 눈을 보호할 수 있는 여름철 필수품이다.




|kbsin@fneyefocus.com신경범 기자
|사진=damss@fneyefocus.com정담원 기자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