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면 윈-윈 단체사진
인터뷰에 응한 오가희 부장(왼쪽 두번째)과 안경사들이 기념촬영에 임했다.
17면 윈-윈 전경사진
대형매장으로 깔끔하게 진열된 안경테, 선글라스가 눈에 띈다.
17면 콘택트코너
콘택트렌즈코너로 팩렌즈, 병렌즈, 렌즈관리용액이 정돈돼 있다.
【용인=이지연기자】"저희 아이비스안경&콘택트는 한 자리에 14년간 있으면서 지역의 터줏대감으로 불릴 만큼 꾸준한 고객들의 발걸음으로 신뢰를 실감하고 있습니다."

지난 4일 경기도 용인시 김량장동에 위치한 아이비스 안경&콘택트를 방문한 기자의 인터뷰에 응하며, 오가희 부장은 이처럼 말했다.

"저희 매장을 찾는 콘택트렌즈 고객분들에게 무료시험착용렌즈를 적극 권하고 있죠. 아큐브 베스트 파트너스 안경원으로 인연을 맺은 후 고객체험 기회를 늘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고 있어요."

무엇보다 직접 체험을 한 후 구매하기 때문에 지금의 잠재고객이 충성고객이 되는 긍정적인 효과를 보고 있다는 설명이다.

현재 매장에서는 여름시즌을 맞이해 '원데이 아큐브 디파인'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으며 원데이 아큐브 트루아이, 원데이 아큐브 모이스트 난시용 또한 처방률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원데이 아큐브 디파인은 서클라인이 눈에 닿지 않으며, 자외선까지 차단하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건강한 아름다움을 연출할 수 있다.

이중 정교한 회색 서클과 골드패턴의 만남으로 은은하게 빛나는 아름다운 눈빛을 연출하는 내츄럴 샤인이 매장 내 인기를 독점하고 있다.

"최근에는 여성뿐만 아니라 미를 추구하는 남성들도 늘고 있어 남성 미용렌즈도 수요가 상승하고 있어요. 주로 젊은 대학생들 층에서 뚜렷한 반응을 보이고 있죠."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필요한 부분을 세심하게 챙기고 있으며, 고객 상담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특히 아큐브 베스트 파트너스 방문교육지원팀의 정기적인 방문으로, 고객에게 좀 더 자신감 있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방문교육지원팀의 집중적인 교육이 매장 내 근무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콘택트렌즈 소재에 관한 부분과 실리콘 하이드로겔 재질의 장-단점에 대해 교육을 받았죠."

특히 가족단위의 고객이 주를 이루고 있는 만큼, 그들의 눈높이에 맞춰 상담을 펼치고 있으며 오랜기간 근무한 안경사들로 구성돼 편안함과 친근감으로 다가서고 있다.

향후 좀 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그들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영업 전략을 펼쳐나간다는 계획이다.

bluebihong@fneyefocus.com 이지연기자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