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맞춤 처방
고객만족도 up 고부가가치 창출 up
영업사원용_lifestyle v+  2-2

'현대사회는 고객만족 시대이다.

안경업계는 고객의 편안한 시 생활을 위해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을 파악하고 적합한 렌즈를 추천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다비치안경체인은 '안경에 기능을 입히다'를 올해 슬로건으로 내세웠다.

즉 고객의 눈 상태와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안경렌즈 처방으로 일상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적절한 안경을 착용, 편안한 시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체인 관계자는 "고객의 시력 및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경쟁력 있는 기능성 pb 개발에 주력하는 등 정확한 눈 검사 및 처방으로 고객만족도를 실현시켜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한국호야렌즈는 지난 11일 신제품 런칭식을 통해 개인 라이프스타일에 기반한 최적화 누진다초점렌즈인 '호야럭스 id 라이프스타일 v+'를 공개했다.

이 제품은 수년간 호야에 주문된 고객 정보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요구, 라이프스타일, 제품에 대한 평가를 분석해 개발됐다.

호야렌즈 관계자는 "소비자 만족도 조사, 임상실험, 사용자 시험착용 등에 대한 소비자 연구를 통해 현대의 노안 고객 요구를 정확하게 파악했다"며 "최신의 프리폼 비구면 가공 기술과 설계 기술에 대한 진보는 호야럭스 id 라이프스타일 v+를 진정한 소비자 중심의 혁신적인 제품으로 탄생시킬 수 있었다"고 소개했다.

에실로코리아의 '바리락스 s시리즈'가 변화하는 트렌드와 소비자 성향에 주목, 개인 맞춤형 기능에 집중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안경업계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새로운 돌파구로 집중 받고 있다.

'바리락스 s시리즈'는 울렁임 현상을 감소시켜 젊고 활발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액티브시니어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액티브시니어란 건강하고 활동적인 연장자를 뜻하는 말로 왕성한 사회생활을 계속하고 직장 내에서 의사결정권자의 자리에 위치, 구매그룹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신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안경업계도 이제는 소비자의 특성에 맞춘 고품질의 맞춤형 제품들로 시장을 공략해야 한다"며 "바리락스 s시리즈는 액티브시니어의 욕구를 정확히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향후 에실로코리아는 소비자의 성향에 맞춘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 출시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토카이렌즈의 콘트라스트 라이프스타일 기능성 렌즈인 'cfc(contrast function color) 시리즈'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기능성렌즈인 cfc 시리즈는 특수 착색 염료를 이용한 기능성 컬러렌즈를 더욱 대중화시킨 제품으로 pc, 워킹, 드라이브, 아웃도어, 트레킹, 피싱, 테니스 7가지 타입으로 구분돼 있다.

기본 성능으로는 눈부심과 반짝임의 원인이 되는 청색광(단파장)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눈부심을 경감시킨다. 또한 콘트라스트 효과를 향상시켜 선명한 시야를 확보하고 청색광 등 눈에 유해한 여러 가지 빛을 차단, 눈의 피로를 예방해 눈을 보호한다.

이외에도 용도에 적합한 고기능 컬러에 의해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eye@fnnews.com 이지연기자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