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렌즈 표면에 미러코팅을 하는 이유는 자외선과 반사광선을 차단하여 눈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이 가장 크다. 대부분의 렌즈는 70% 정도만 자외선을 차단하지만 미러코팅 렌즈는 100%차단효과를 보인다. 따라서 자외선과 가시광선의 강도 문제에 있어 완전한 차단 효과를 보이는 미러코팅 렌즈는 누부심과 시력손상을 막는데 도움이 된다.
그렇다고 해서 미러코팅 제품 모두가 우수하다고 할 수는 없다. 시판되고 있는 대부분의 미러코팅 렌즈는 가격이 저렴한 수은 코팅을 쓰고 있어 많은 문제점이 있다. 수은 코팅렌즈는 흐린 날씨에 시계가 어둡기 때문에 등산 스키 등을 할 때에는 피해야 하며, 또한 수은 자체가 알레르기피부염 신경마비를 유발하는 등 인체에 해로운 유해물질이라는 점에서도 주의해야 한다. 또한 수은 코팅은 착색과정을 거칠 때 렌즈 저밀도의 균일성이 떨어져 상의 왜곡, 눈의 피로, 시력저하 등을 초래할 수 있으며, 렌즈 표면이 긁혀 흠집이 생겼을 때는 시야가 아른거리는 단점을 지니고 있다.
이에 반해 백금이나 티타늄 코팅은 염료 사용이 없어 선명도가 우수하고 해상도가 뛰어나며 갑자기 어두운 지형을 통과해도 시계가 선명하여 각종 레포츠 활동에 가장 적합한 제품이다. 또한 렌즈 표면에 긁힘이나 왜곡이 없는 시야를 유지시켜 준다.
fn아이포커스 편집국
이윤형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