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에서 안경사의 교육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인 것 같다. 콘택트렌즈와 안경렌즈 등 다양한 신제품이 출시, 소비자의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해 안경원에서 모든 내용을 파악하기는 어렵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안경사들은 교육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교육 시 뿌듯했던 경험이 있다면 말해달라.
△안경사들이 원하는 교육 주제를 파악, 방문할 때마다 최신 트렌드, 이론, 임상 등을 접목해 안경원에서 필요한 교육을 하기 시작했다. 그렇게 1년이 지나면서 방문지원 교육 뿐만 아니라 tvci 교육까지 접하게 되고, 매년 신입 안경사들이 들어오면 제일 먼저 tvci 교육센터에 교육과정을 신청, 교육지원팀의 교육을 적극적으로 참여토록 지원해주는 선배 안경사들을 보면서 감동을 느낄 수 있었다. 또 임상에서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 교육지원팀이 해결해 줄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뿌듯했다.
-현재 가장 인기 있는 교육 내용은 무엇인가.
△올 상반기 아큐브 오아시스가 출시되면서 '실리콘 하이드로겔의 특-장점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충혈과 관련된 높은 산소투과성, 착용감과 관련된 pvp 습윤인자, 눈 건강을 위한 uv 차단에 대한 교육을 하고 있다. 이런 교육을 통해 임상적인 사례를 설명할 때 안경사들은 가장 관심을 갖고 교육에 임하는 것을 느낀다.
-향후 진행하고 싶은 교육이 있다면.
△난시를 가지고 있는 모든 고객에게 빠르고 쉽게 처방할 수 있도록 난시 콘택트렌즈의 디자인과 임상에 대한 교육을 하고 싶다. 안경사들이 전문적인 난시 교육을 통한 처방으로 성공률을 높여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안경원 성장에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
-안경사들에게 바라는 점은.
△안경광학과를 졸업하고 안경원에서 근무하면서 교육을 받는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렇지만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교육은 언제 어디서는 필요하다. 때문에 안경사 스스로 교육하기는 어려우므로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 교육지원팀과 다양한 커뮤니티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안경사들이 됐으면 한다. 이지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