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안경박사(대표 홍성진·사진)이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선정한 2010년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였다. 2009년에 이어 2년연속 브랜드대상을 수상한 안경박사는 안경업계의 대표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주)안경박사는 ‘전문가의 자부심 안경박사’라는 슬로건을 필두로 내실과 신뢰를 바탕으로 전국 250여개의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두고 운영되고 있는 기업이다. 홍성진 대표이사는 “1000후 미래를 생각하며 꾸준한 교육과 신기술 개발로 고객들에게 보다 편안한 안경을 제공하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기업운영의 기본방침을 설명한다.
안경의 전문성을 강조하는 홍성진 대표의 경영철학은 안경박사 가맹점에 공급되는 제품에서도 잘 나타나 있다. 새로운 시스템과 제품개발을 목표로 하는 우수한 전문 연구진에 의해 탄생된 제품들은 가맹점에 공급되기 전 기본적으로 연 1,200시간의 전문교육을 통해 소비자에게 전달된다.
외형을 키우는 사업확장 방식에서 벗어나 전문경영으로 내실을 다지고 있다. 그 대표적인 예가 안경시스템과 검안교육 체계를 연구하는 부설연구소를 분리시켜 체계적인 경영시스템을 만들어 가고 있는 것이다. 안경박사부설검안연구소에서 자체개발한 신개념 검안시스템 ‘파워차트’는 독창적인 기술력으로 시장의 높은 관심과 신뢰도를 쌓아가는 데 한몫하고 있다.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기업들은 글로벌 경제위기와 불확실성 속에서도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 정신을 발휘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신뢰성을 획득하는데 성공한 기업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전동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