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택트 패키지-착용주기 변화 선택 폭 넓혀
6면 렌즈10(수정)

최근 콘택트렌즈 착용자의 경우 병렌즈, 즉 장기착용렌즈를 사용하던 이들이 서서히 팩렌즈로 변화하는 움직임을 볼 수 있다.

이런 밑바탕에는 장기착용렌즈 사용자들의 생활수준이 높아지고 있고, 이에 따라 눈 건강에 대한 인식, 관리 부주의에 따른 부작용 경험을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소비자의 트렌드에 발맞춰 콘택트렌즈 제조사들은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며 "콘택트 패키지 및 착용주기 변화는 눈에 건강한 렌즈 착용을 원하는 소비자의 관심을 받는 동시에 그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고 전했다.

㈜다비치안경체인(대표이사 김인규)은 내달 PB인 '다비뷰 3day, 3week'를 출시한다. 이는 그간 소비자 조사를 통해 얻은 결과로, 병렌즈 착용자들이 팩렌즈를 접하면서 느끼는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준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또한 이들은 시중에 출시돼 있는 컬러렌즈 보다 조금은 진한 색상의 렌즈를 원한다는 사실에 착안, 이러한 의견도 디자인에 반영했다는 것이 체인측의 설명이다. 따라서 다비뷰는 투명렌즈를 비롯해 블랙, 브라운, 초코 컬러의 미용렌즈를 선보이게 됐다.

체인 관계자는 "이번 PB가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는 것도 있지만, 실제로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과 컬러를 반영했기에 높은 호응도가 기대된다"며 "동시에 콘택트 판매시 관리요령에 대해 철저히 전달, 눈 건강 지키기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대표 정병헌)의 '원데이 아큐브 트루아이-디파인-모이스트'의 대용량 80팩 제품이 꾸준한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회사 측은 "경제불황이 지속되면서 8개의 무료렌즈가 포함돼 11%의 저렴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원데이 아큐브 대용량 80팩 렌즈를 찾는 소비자가 점점 늘고 있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

실제 경기 불황과 고물가가 지속되면 소비자의 구매 패턴에도 영향을 미쳐 용량 대비 가격이 저렴한 대용량 제품의 판매량이 증가한다는 결과보고가 있다. 렌즈 카테고리도 마찬가지로 원데이 아큐브 대용량 팩은 소비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줘 렌즈 교체주기를 지키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장기적 관점에서 소비자 눈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게 된다.

㈜바슈롬코리아(대표이사 김형준)는 대용량 팩으로 '소프렌 데일리'와 '바이오트루 원데이'를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스테디 셀러인 '소프렌 데일리'는 컴포트 모이스트 기술로 장시간의 촉촉함을 유지하며 선명한 시야 확보가 가능한 일회용 렌즈이다.

특히 젊은 현대인들의 필수품인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 디지털 기기에 지친 눈의 피로감을 줄여줘 하루종일 편안한 렌즈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올 1월 출시한 '바이오트루 원데이'는 렌즈 착용자가 오랜 시간 렌즈를 착용해도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도록 '생물학적 영감'을 콘택트렌즈에 적용했다.

재질로 사용된 '하이퍼겔'은 기존 하이드로겔 재질과 실리콘 하이드로겔 재질의 장점을 결합해 생체과학으로 탄생한 차세대 신소재이다. 사람의 눈에서 영감을 얻어 각막과 일치하는 78%의 수분 함량을 거쳐 첫 착용부터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쿠퍼비젼코리아(주)(대표이사 정종구)는 최근 '바이오메딕스 원데이 엑스트라(근시용)' 대용량 팩(90개입)을 출시, 고객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해 높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풍부한 수분감으로 16시간 동안 촉촉함이 지속되며, 얇은 중심부 두께로 더욱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또한 둥근 엣지 디자인과 수분 함수율 55%로 부드러운 착용감에 힘썼다.

이에 앞서 출시된 '플로클리어 원데이' 대용량팩은 부드러운 착용감과 오랜 시간 수분감을 유지해주는 쿠퍼비젼만의 PC 기술이 적용된 일일 교체형 렌즈로, 안구 건조감 개선 등의 기능을 인정받아 미국 FDA와 한국 식약청의 허가를 받았다.

특히 PC 기술은 인공 심장 소재의 인체 친화 재질로 한쪽은 부드러운 착용감을 다른 한쪽은 수분을 유지해주는 이중구조로, 착용 12시간 이후에도 편안함을 유지해준다.

㈜인터로조(대표이사 노시철)는 올 3월 기존 클라렌 원데이 아이리스가 가지고 있던 제품의 장점은 그대로 살린 '클라렌 원데이 아이리스' 10개입 제품 3종을 출시했다. 즉 히알루론산을 첨가해 초기 착용감은 물론, 오랫동안 눈물을 유지시켜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함을 선사한다.

인터로조 관계자는 "그 동안 원데이 서클렌즈 구입에 경제적인 부담을 느꼈거나, 처음으로 원데이 서클렌즈의 착용을 고려해 보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쉽게 원데이 서클렌즈를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bluebihong@fneyefocus.com 이지연기자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