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인터뷰>퀴즈 통해 흥미와 집중도 높였어요
10면 인터뷰 신의재

"TVCI 교육센터에서 진행하는 교육이라면 앞으로도 참여할 것입니다." 이처럼 신의재 안경사는 아큐브 TVCI 교육센터에서 실시되는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내며, 강의 사이 퀴즈가 흥미와 집중도를 높여줬다고 회고했다.

즉 임상케이스 토론 및 발표를 통해 당일 진행된 강의를 응용할 수 있고, 참여 안경사들의 지혜도 공유할 수 있어 좋았다는 평가다.

다만 제품에 대한 재료 및 특성, 각 제품이 필요한 임상사례에 대한 요약정리 부분이 이뤄진다면 실제 근무환경에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의견을 전했다.

더불어 참여 안경사들이 적극적으로 안경원에서 대처하기 어려웠던 사례를 공유한다면, 서로의 경험과 지혜로 활용할 수 있는 시간이 됐을 것이라는 아쉬움을 내비쳤다.

신 안경사는 "난시렌즈 처방시 BTT(Becherer Twist Test)로 적응검사를 하고, 5도 단위로 축이 있을 경우 TVCI 교육센터에서 배운 대로 처방하고 있다"며 "교육을 통해 특수한 상황에서 대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상담이 안경원 매출에 도움된다"고 의견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그는 TVCI 교육센터가 앞으로도 안경사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내용에 대한 연구와 열정적인 강의를 제공키를 당부했다.

bluebihong@fneyefocus.com 이지연기자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