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력 향상뿐만 아니라 비염완화, 눈의 피로 등을 완화시켜 주는 기능성 안경테가 출시, 온라인을 통해 판매되면서 수험생들과 일반인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다.

‘브레인밸런스(brain balance)’라는 브랜드로 판매되고 있는 이 기능성 안경테는 ㈜엔콥(대표 이심규)에서 2년전 개발되어 국내시장에서는 온라인 판매만 실시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수험생들과 일반인들에게 집중력향상 및 비염이 완화되는 기능성 안경테로 알려지면서 빠르게 매출을 늘려가고 있다.

‘브레인밸런스’는 안경테 속에 ‘마나스톤’을 함유하여 일반 안경처럼 착용하는 것만으로도 집중력이 13∼20%향상되며, 비염 및 축농증 완화, 눈의 피로 및 안구건조완화 등의 효과가 나타난다고 회사 관계자는 밝히고 있다. 특히 기존의 집중력 향상 제품들이 대부분 전자장치여서 휴대와 착용이 불편한데 비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 시켰다는데 장점이 있다.

핵심소재로 사용된 마나스톤은 자연계에서 인체에 유익한 에너지를 방사하는 10여 가지 광물질로 이뤄져 있으며 마나스톤 에너지가 인체로 방사되면서 아주 미세한 마이크로 웨이브로 변화돼 신체 내부의 뼈의 인자를 강화하고 활성화시켜 주고 따뜻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세계적 트렌드인 웰빙으로 인해 인체에 유익한 도움을 주는 안경테로 차별화 전략에 나선 결과 교육열이 높은 한국, 중국, 일본 등에서는 수험생 및 부모들에게 인기상품이 될 수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환경문제 등으로 점차 증가추세에 있는 비염 환자 등에게 인기를 모을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엔콥은 현재 고급소재인 티타늄 등에 마나스톤을 함유해 실험한 결과 같은 효과를 나타냄에 따라 뿔테안경뿐만 아니라 티타늄 고급안경테 출시도 눈앞에 두고 있다.

㈜엔콥 이심규 대표는 “현재 온라인 중심의 판매에서 벗어나 국내의 경우 총판을 통해 광고 및 판매 예정에 있으며, 해외의 경우에는 바이어 등이 구매 후 현지에서 샘플테스트 등을 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해외시장 전망도 매우 밝다.”며 “기능성 안경테와 건강패치를 중점적으로 출시·판매를 하고 있으나 향후에는 기능성 친환경 페인트, 벽지, 기능성 남녀속옷(정자 및 난자 활성화), 이어폰 등 동일 원재료인 ‘마나스톤’으로 개발할 수 있는 제품군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