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엠무역, DM OPTICAL BRAND SHOW
보도자료 사진 가로형
MC-012(2)
MC-011

(주)디엠무역(대표이사 신동명)이 내달 4~5일 수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로 창립 32주년을 맞이한 하우스브랜드 디엠무역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단독 수주회로, 최근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림락(Rimrock)을 비롯한 다양한 하우스 브랜드 전 제품 모델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디엠무역 마케팅팀과의 만남을 통해 이번 수주회 개최의 의미와 주요 브랜드에 대한 설명을 들어보았다.


-디엠무역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이번 행사를 통해 선보이는 브랜드에 대해 말해달라.

△디엠무역은 1983년 창사 이래 안경 수입 1세대로서, 30년 동안 전통과 자부심을 가지고일본, 프랑스, 미국, 이탈리아의 여러 유명업체들의 제품을 소개해왔습니다. 현재는 림락, 페이스폰트, 무게클래식, 유유콜렉터, 미니마, 유니크X페이스폰트, 사마 등의 브랜드를 독점 수입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이번 행사에는 오랜 역사를 가진 림락을 비롯한 전 브랜드, 전체 모델을 선보이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쇼를 개최하는 조금은 다른 이유와 배경이 있다고 하던데.

△보통의 회사들이 수주회를 개최하는 이유는 보통 판매율 상승, 신규 가맹, 선글라스 홍보 등 3가지 정도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디엠무역이 개최하는 브랜드 쇼는 정 반대의 이유들을 가지고 진행됩니다. 일단 선글라스가 아닌 일반 안경테 중심의 브랜드들을 가지고, 한정된 재고 안에서 꾸준히 거래해 온 VIP 안경원들에게 신 모델과 베스트 모델을 공평하게 보여드리기 위한 목적이 가장 큽니다.


-디엠무역의 브랜드들은 지난해 최고의 한 해를 보낸 것으로 들었다.

△최근의 아이웨어의 유행을 보면, 라운드 타입, 메탈 소재, 빈티지 컬러 정도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이 경향은 어쩌면 림락의 특성과 정확히 일치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유행을 따르지 않고 오랫동안 자기 색깔을 유지해온 림락의 고집과 패션의 흐름이 최근에 다시 만난 듯합니다. 작년 한 해 주문량을 집계해보니, 림락은 40%, 페이스폰트, 무게클래식 브랜드는 총 주문 수량의 30% 가까이 재고가 부족했습니다. 그러다보니 고객들과 안경원에서 찾으시는 수량에 항상 못 미치는 부분이 생기고, 항의도 많이 받았습니다. 이번 행사는 그러한 오해와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진행되는 면이 큽니다. 이번에 소개되는 신모델과 베스트 모델들도 이번 행사가 끝난 이후로는 6월 이후에 수입 일정이 있어서 실제로 이번 수주회는 2015년 상반기를 준비하는 중요한 기회입니다. 수도권과 지방에서도 저희 VIP 안경원들은 빠짐없이 참석하실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번 브랜드 쇼에서 만나볼 수 있는 주요 브랜드들의 특성과 올해 선보이는 디자인 방향 및 컨셉이 궁금하다.

△이번에 행사에서는 최근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림락 브랜드의 전 구색과 신 모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림락의 2015년 디자인 컨셉은 '자신만의 개성을 뚜렷이 가져가면서도 이제는 대중성을 중요시한 편안한 착용감과 우수한 퀄리티'로 요약해서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더불어 최근 가장 핫한 아이웨어 브랜드로 각광받고 있는 페이스폰트(Face Fonts)는 일본이 자랑하는 신예 디자이너들의 다양한 아이웨어와 선글라스 모델들을 활발하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최근 수년 간 일본 내 패션시장과 한국, 홍콩을 비롯한 동아시아 시장, 이탈리아와 미국 시장에서까지 인정받으며 활기차게 브랜드를 전개해 왔고, 올해는 정통 일본 브랜드로서의 자부심과 안정감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된 '다양성과 융합'의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지난해는 이탈리아 브랜드 Les Pieces Uniques 와의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통해 유니크한 컬러감과 뛰어난 디자인의 집약을 보여주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며 새삼 주목을 받았다. 특히 올해에는 독자적인 선글라스 모델을 새롭게 선보이면서 셀러브리티들과 매체에서 이미 큰 호평을 얻고 있습니다.

최근의 패션 경향을 살펴보면 복고풍의 디자인, 빈티지한 스타일과 컬러감이 유행을 주도하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 아이웨어도 그런 흐름은 유효합니다.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선호하는 복고풍의 디자인과 빈티지한 컬러감을 더한 정통 빈티지 브랜드를 소개하자면 단연 무게클래식(Muge-Classic)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일본의 안경 생산의 메카, 후쿠이 지역과 일본 전체 안경 산업을 대표하는 후쿠이메가네에서 기획부터 전 공정이 진행되는 무게클래식은 작은 나사 하나에 이르기까지 'Made in Japan'의 자부심이 대단합니다.

가장 가볍고, 가장 인체공학적인 금속 소재인 Pure-Titanium만을 사용하면서도 빈티지한 문양과 컬러를 표현해 내는 고집스러운 장인 정신과 가장 섬세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는 디테일을 살펴보면 진정한 하이퀄리티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습니다.

재작년부터 디엠무역과 공식적인 에이전시 계약을 맺고 큰 기대 속에서 브랜드를 소개해온 무게클래식의 올해 컨셉은 '클래식한 멋과 대중성의 조화' 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이번 행사에는 무게 클래식의 18K Gold 컬렉션까지 소개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기존의 장년층 이상이 선호하던 올드한 느낌의 Gold 제품의 디자인과는 전혀 다른, 고급스러운 품격을 보여주면서도 젊고 캐주얼한 느낌의 18K Gold 제품들을 만날 수 있어서, 백화점과 고급 고객들을 응대하는 매장들의 큰 관심이 예상됩니다.


-최근 매체와 패션 잡지, 화보와 셀러브리티들 사이에서 페이스폰트 선글라스가 인기라고 들었다.

△패션아이템으로서 아이웨어 브랜드를 생각해보면 선글라스는 중요한 아이템이지만, 일본 하우스브랜드들은 일본 내수 특성상 선글라스를 특별히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본 하우스브랜드 중에서 선글라스를 진행하는 브랜드는 가장 핫 하고 활발한 브랜드로 생각해도 무방합니다. 페이스폰트 브랜드는 특색 있는 선글라스 모델을 선보이고 나서, 각종 매체와 패션 잡지, 연예인 착용 샷들이 자주 눈에 띄고 있는데 수량이 소량이라서 시즌 중에도 많은 안경원에서 만나보시기는 어려울 듯합니다.


-당일 신규 계약이나 특별한 조건, 혜택이 있나.

△기본적으로는 기존 VIP 안경원들을 대상으로 한 행사이기 때문에 초청장 없이는 입장이 불가하오니 이번 행사와 저희 제품에 관심 있으신 안경원에서는 당사 영업부로 문의를 주기 바랍니다. 신규 계약은 기존 거래처와 상권이 겹치지 않는 곳에 한해서만 거래가 가능합니다. 브랜드 쇼 기간 중에 주문하는 제품에 대해서는 기존 가맹 거래 조건인 10% 할인에서 5%의 추가 할인 혜택을 드릴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hyunjii@fneyefocus.com 노현지 기자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