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매니져, 벨로티카 골드 메탈테 시리즈 인기
벨로메탈원형
일명 '김구 안경', '해리포터 안경'으로 불리는 원형 프레임 안경의 인기로 메탈테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안경을 시력교정용이 아닌 하나의 패션으로 활용하기 시작하면서 무난하고 어디에나 코디하기 쉬워 뿔테는 누구나 쉽게 코디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이었다. 그러나 메탈테는 독특한 디자인이 많고 자칫 인상이 강해보일 수 있어 데일리로 착용하기 부담스럽다는 고객들이 많았던 것이 사실이다.

최근에는 이러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 전보다 훨씬 무게를 줄여 착용감을 높이고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그 중에서도 일명 '김구안경', '해리포터 안경'으로 불리는 원형프레임의 안경테부터 독특하지만 언제 어디서나 착용 가능한 디자인의 안경테가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 메탈 안경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는 추세다.

(주)안경매니져(대표 김재목)는 이러한 관심을 바탕으로 메탈테를 '2015년도 성장 동력의 키워드'로 설정, 메탈테를 활용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안경매니져는 올해 혁신사업의 일환으로 프리미엄 PB 개발에 집중해왔다. 그 결과 '벨로티카 골드 메탈테 시리즈'가 올초부터 인기 모델로 급부상함에 따라 본격적인 출시를 예상보다 빠르게 진행, 현재 가맹 안경원에 활발히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벨로티카 골드 메탈테는 남녀노소가 모두 선호하는 디자인 16종을 선보였다. 블랙, 실버, 브라운, 골드의 4가지 컬러로 구성돼 있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고 착용감이 뛰어나 편안한 느낌을 주고 있어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벨로티카 골드 메탈테 시리즈는 중.장년층 고객을 타깃으로 한 누진다초점렌즈용 메탈테를 비롯해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원형 디자인 메탈테, 스포티한 반무테 메탈테 등 다양한 종류의 디자인을 새롭게 선보여 최근 트렌드에 부합한 제품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조현호 안경매니져 상품본부 이사는 "최근 인기를 누리는 메탈테는 앞으로 가맹점 수익 구조를 개선하고 안경원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벨로티카 골드 시리즈는 앞으로 다양한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을 위주로 한 후속 모델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hyunjii@fneyefocus.com 노현지 기자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