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모션-캠페인-상담 등 홍보 필요성 높아
인쇄
업계 전문가들은 "자외선이 강할 때는 각막에 화상을 입을 수 있으며 백내장, 황반변성, 익상편 등 안질환을 유발할 확률이 높다"며 "선글라스와 자외선 차단 콘택트렌즈를 착용한다면 최대한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최근 야외활동이 잦아지면서 자외선 피해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많은 사람이 모자, 양산, 선크림 등을 활용해 자외선을 차단하고 있지만 눈의 자외선에는 심각하게 생각하고 있지 않다.

이에 대해 업계 전문가들은 "자외선이 강할 때는 각막에 화상을 입을 수 있으며 백내장, 황반변성, 익상편 등 안질환을 유발할 확률이 높다"며 "선글라스와 자외선 차단 콘택트렌즈를 착용한다면 최대한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또한 "흐린 날에도 자외선은 항상 존재하기 때문에 계절과 상관없이 외출 시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너무 짙은 색상의 안경렌즈는 동공을 확대시켜 더 많은 자외선을 흡수할 수 있으므로 70~80%의 짙음 정도가 적당하며 정확한 시력검사를 바탕으로 눈 상태와 용도에 맞는 색상 선택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다비치안경체인(대표이사 김인규)에서는 고객과의 상담을 통해 정확한 문진 후 고객의 얼굴에 맞는 맞춤안경을 제공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라이프스타일까지 고려해 고객의 편안한 시생활을 돕고 있으며 전국의 매장에서 선글라스 바로쓰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커플끼리 선글라스 1+1 99,000원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 행사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명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편광 선글라스를 비롯해 젊은층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선글라스 등을 포함하고 있다.

체인 관계자는 "지난해 말 진행됐던 선글라스 행사를 기반으로 올해는 연 계획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실제로 선글라스 매출도 늘고 있으며 매장 내 비치된 자외선(UV) 테스터기를 통해 자외선 차단 여부를 소비자에게 확인시켜줘 신뢰도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케미렌즈는 '퍼펙트 UV' 론칭과 더불어 UV의 유해성과 시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교육을 펼치고 있다.

교육과 더불어 주문량이 높아지고 있는 퍼펙트 UV는 유해광선 UV 400㎚ 영역 전부 및 단파장(청색광) 영역을 효과적으로 차단, 청광 차단렌즈 시장에서도 높은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는 입장이다.

특히 올해는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기 위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브랜드 알리기에 집중키로 했다. 따라서 스포츠, 옥외전광판, 전자현수막, 이벤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진행했던 기존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유지하면서 MBC 스포츠, 에브리원, 퀸, 드라마, 뮤직 5개 채널에 공익성 캠페인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케미렌즈 관계자는 "피부에 민감한 여성, 안구 질환 및 시술을 한 분, 실외 활동이 많거나 강한 조명 아래에서 근무하는 분, 스마트폰·TV 등 디지털 기기를 많이 사용하는 분에게 적극 추천 가능하다"며 "퍼펙트 UV는 한국, 중국, 베트남 법인의 생산.물류.영업 파트 분야에서 전 세계 시장공급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아큐브의 전 제품은 자외선 차단이 되며 대표적으로 '원데이 아큐브 뉴 디파인'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승인한 UV 차단 기준으로 UVB 280~315㎚에서 95%, UVA 316~380㎚에서 70% 이상 차단해 눈을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해준다.

바슈롬코리아의 '바이오트루'는 자외선 차단에 있어 FDA 승인 '클래스2'로 UVA 70%, UVB 95% 이상 차단한다. 신소재인 '하이퍼겔' 재질로 사람의 눈에서 영감을 얻어 각막과 일치하는 78%의 수분 함량을 거쳐 첫 착용부터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쿠퍼비젼코리아의 '아바이라'는 자외선 차단제가 들어 있어 75%의 UVA와 99%의 UVB를 차단, 유해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한다. 제3세대 실리콘 하이드로겔 재질로 다른 제품들에 비해 수분감이 오래가고 부드러운 착용감을 특징으로 한다.

인터로조의 모든 원데이 제품에는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어 여름철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할 수 있다.

클라렌 원데이 제품과 서클렌즈인 클라렌 아이리스(재즈블랙, 소울브라운, 랩소디, 라틴) 제품 모두 UVA와 UVB를 차단해 눈 건강을 지켜준다. 또한 생체친화물질인 히알루론산으로 촉촉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콘택트 제조사 관계자들은 "콘택트렌즈 제품에 대해서도 UV 차단 기능을 갖춘 렌즈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안경사들은 안 전문가로서 소비자들에게 자외선 차단의 중요성을 상담해줄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

bluebihong@fneyedocus.com 이지연 기자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