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킨텍스-소상공인 전시회
소상공인 기능인들이 모여 손끝 기술을 겨루는 '대한민국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가 지난 11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렸다. 이 행사에 리옵아이웨어를 비롯, 안경 업체 6개가 참여해 안경 소상공인의 우수한 기술을 뽐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됐다.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상공인연합회는 10~11일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업종별 소상공인 기능인들이 모여 손끝 기술.기능을 겨루는 '대한민국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 및 '소상공인대회'를 개최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안경업계, 화훼와 네일 등 9개 업종을 중심으로 지역 예선을 거쳐 뽑힌 기능인 1000여명이 결선을 펼치고 우승자는 업종별 국제대회에 한국 대표로 참여한다.

안경 업체로는 인성광학, OS코리아, 아이벨광학, 리옵아이웨어, ㈜예원산업, MT옵틱스 등이 참가했다.

대구 안경소공인특화지원 정광용 센터장은 "이번 행사에 처음 참가하게 됐다. 이번 계기로 안경 소상공인의 우수한 숙련기술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 품질이 우수한 제품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인 홍보가 없어 묻혀 버리는 경우가 많다. 안경 업체의 우수한 기술이 널리 알려진다면 안경 제조업이 활기를 띠게 될 것이고 지역 경제 주름살도 한층 완화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국내 우수한 안경 소상공인의 기능을 알리기 위한 행사 및 이벤트가 많아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