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은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이다. 나이가 들면서 콜라겐양이 줄어들기 때문에 탄력이 떨어져 발생하는 것이 눈주름이다.
눈가 피부는 피지선이 작아 쉽게 건조해질뿐더러 다른 부위보다 훨씬 얇아 주름이 가장 빨리 생긴다.
요즘은 의학의 발달로 고가의 시술을 받아 주름을 옅게 만들 수는 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완전히 주름을 없애주는 것이 아니다.
눈가 주름을 늦추기 위해서 많은 사람이 아이크림을 바른다. 요즘은 눈가에 팩을 하는 아이패치도 인기다.
아이패치는 눈 아래에 붙이는 반창고 형태의 패치다. 아이패치는 쫀쫀한 패치에 고농축 에센스를 묻혀 눈가를 관리하는 아이템이다.
아이패치는 고농축의 에센스를 눈가에 흡수 시켜 눈가 잔주름을 케어해주고, 수분과 영양을 충분히 공급해 피부 활력을 도와준다.
하지만 너무 오랜 시간 붙이고 있으면 안 된다. 과도한 고기능성 제품은 오히려 트러블이 유발될 수 있고 비립종이나 한관종이 악화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아이패치는 평소에는 보습제나 재생 크림을 사용하고 각별한 케어가 필요한 경우만 한 번씩 사용하는 게 좋다.
또 눈 밑 피부는 아주 얇아서 아이패치의 무게가 눈 밑으로 전달되면 중력으로 인해 쳐질 수 있으니 반드시 누워서 해주는 게 좋다.
잔주름이 쉽게 생기는 눈가는 가급적으로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좋아서 터치를 최소화하고 만지더라도 아주 가볍게 만지는 것이 좋다.
관련기사
임채령 기자
syjj426@fneyefocu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