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중에서 인상을 결정짓는 부위는 바로 눈썹이다. 눈, 코, 입과 달리 눈썹은 아예 형태를 바꾸는 것이 가능해 남에게 주고 싶은 이미지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눈썹의 역할이 중요하다 보니 눈썹 성형을 하는 사람도 늘고 있다. 눈썹 문신과 눈썹 이식이 대표적인데 눈썹 문신은 눈썹 화장을 하지 않아도 돼 간편하고 화장을 지운 뒤에도 또렷한 인상을 준다.
눈썹 이식은 모발이식처럼 모발을 채취해 이식이 필요한 부위에 자연스럽게 이식하는 방식이다.
눈썹 문신과 이식이 어렵다면 간편한 메이크업으로 눈썹을 가꿀 수 있다.
눈썹 메이크업 전 눈썹을 정리해야 한다. 눈썹 숱이 별로 없는 사람이라면 그냥 그려도 좋지만, 눈썹 숱이 많아서 지저분하다면 눈썹 칼과 족집게를 이용해 잔털을 정리한 후 그려야 한다.
눈썹 정리를 마쳤다면 파우더로 모양을 만든다. 이때 눈썹 산은 까만 눈동자의 바깥쪽에서 눈꼬리의 사이에 오도록 한다. 눈썹 산부터 눈썹꼬리로 자연스럽게 밑으로 그린다. 눈썹 산이 없으면 얼굴이 평면적으로 보이기 때문에 주의한다. 눈썹 앞쪽은 남은 파우더로 살짝 밀어준다.
그러고 나서 부족한 것은 펜슬로 채운다. 펜슬을 사용해서 눈썹 산부터 눈썹꼬리의 비어 있는 부분을 메운다.
눈썹꼬리는 콧방울과 눈꼬리를 연결한 연장선의 안쪽에서 눈썹 앞쪽 아래의 포인트 위치보다 내려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아이브로우 파우더는 밝은색을 선택하고 펜슬은 짙은 색을 선택하면 자연스러운 입체감이 있는 눈썹을 완성 할 수 있다.
관련기사
임채령 기자
syjj426@fneyefocu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