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러·인조 속눈썹 사용Tip

속눈썹을 컬링해주는 뷰러 (사진=픽사베이)
속눈썹을 컬링해주는 뷰러 (사진=픽사베이)

눈을 강조하는 메이크업이 유행하면서 아이라이너, 화려한 섀도를 찾는 사람이 늘었다.

섀도나 아이라인으로 눈에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지만 풍성하고 긴 속눈썹을 연출하면 눈이 더 또렷해 보이고 아름다워 보인다.

속눈썹을 강조하는 방법은 뷰러, 인조 속눈썹, 마스카라 등이 있다.

먼저 뷰러는 속눈썹을 컬링 해주는 도구다. 뷰러를 잘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속눈썹 모양이 달라져 눈을 선명하게 만들어 줄 수 있다.

하지만 뷰러 사용이 익숙하지 못하면 90도로 속눈썹이 꺾이거나 심하면 잘리는 경우가 있다.

뷰러를 완벽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먼저 스크루 브러시로 속눈썹을 모가 난 방향대로 자연스럽게 빗은 다음 속눈썹 뿌리 부터 끝까지 3단계로 나눠가며 컬을 만들어야 한다.

뷰러를 사용할 때 손에 힘을 주며 과도하게 속눈썹을 컬링 하거나, 속눈썹을 한 번에 뿌리부터 끝까지 컬링 하면 전체 메이크업이 어색해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속눈썹 숱이 적어 고민인 사람은 인조 속눈썹을 이용해 보자. 인조 속눈썹은 자연스럽게 붙여야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붙이는 요령을 익혀야 한다.

먼저 인조 속눈썹을 붙이기 전 속눈썹 전용 빗 혹은 스크루 브러시로 속눈썹을 빗고 뷰러로 완만한 컬을 만든다.

핀셋을 이용해 상자에서 인조 속눈썹을 떼어낸 다음, 속눈썹에 붙어 있는 본드를 제거한다. 자신의 눈 모양에 맞춰 눈 앞머리와 꼬리 부근의 인조 속눈썹 일부를 가위로 잘라가며 붙여야 자연스럽다.

글루를 바르기 전 인조 속눈썹을 살짝 굴려 눈 모양과 비슷한 굴곡을 만든 다음 이쑤시개로 인조 속눈썹에 글루를 얇게 펴 바른 뒤, 눈꼬리와 중앙, 눈 앞머리에 점을 찍듯 한 번씩 더 글루를 바른다.

이후 인조 속눈썹을 눈 앞머리부터 실제 속눈썹보다 약 1mm 위쪽에, 원래 속눈썹과 자연스럽게 겹쳐지도록 붙인다.

라이터로 이쑤시개를 살짝 달궈 속눈썹 컬을 만든 후 마스카라를 발라 실제 속눈썹과 인조 속눈썹이 자연스럽게 겹치도록 하는 것이 좋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