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자세로 생긴 통증일 수 있어...바른 자세 유지하는 것이 중요

눈 통증을 동반한 두통은 잘못된 자세로 인한 것일 수 있다(사진=픽사베이)
눈 통증을 동반한 두통은 잘못된 자세로 인한 것일 수 있다(사진=픽사베이)

스트레스와 극심한 피로, 긴장, 잘못된 자세 등의 이유로 다양한 질환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많다. 현대인 중 편두통을 앓고 있는 사람이 많다.

편두통에 시달리는 사람 중 눈이 빠질 듯 아프다는 사람이 있다. 머리가 아픈 것도 힘든데 눈까지 통증이 느껴져 괴로운 것이다.

두통이 심해 두통약을 먹긴 하지만 두통약은 잠깐 통증을 없애주는 역할을 할 수는 있을지 몰라도 원인을 치료하는 효과는 얻기 힘들다. 머리가 아프다고 습관적으로 두통약을 찾게 되면 내성이 생기고 오히려 통증이 심해질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정확한 이유를 알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두통 중 안구 통증을 동반하는 경우는 잘못된 자세로 인한 증상일 수 있다. 목에 있는 근육의 긴장으로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사람이 많은데 목과 머리 쪽 근육중에  두통과 눈 통증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근육은 흉쇄유돌근과 판상근, 그리고 측두근이다.

근육의 긴장과 경직은 잘못된 자세나 동작, 육체적인 무리, 그리고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인해 유발되는데, 잘못된 자세나 동작으로 인한 경우라면 그 부분을 개선해야 재발이나 악화를 방지할 수 있다.

눈 통증을 동반한 두통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물리치료를 받거나 침을 맞는 등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치료를 받고 평소에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생활 속에서 간단한 눈 운동과 지압법을 익혀 마사지해주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