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테인 풍부한 메리골드, 차나 오일로 섭취 가능해
스마트폰, PC 등 다양한 전자기기의 과도한 사용과 같은 문제들로 눈 침침 증상이나 피로감과 같은 안구의 문제를 느끼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눈이 피곤한 현대인에게 눈에 좋은 것으로 유명한 꽃 메리골드가 주목받고 있다. 최근 각종 매체와 방송에서 메리골드를 소개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메리골드는 남유럽이 원산지인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의 일종으로 화려한 외형과 독특한 향기로 관상용 꽃으로 유명하다. 이 메리골드가 최근에는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드러났다.
메리골드는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루테인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눈을 건강하게 관리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메리골드에 관심을 두는 이유다.
2018년 4월 식약처는 루테인과 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의 ‘노화로 인해 감소할 수 있는 황반 색소 밀도를 유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에 관한 기능성을 인정했다. 하루 섭취량은 20mg이다.
메리골드는 눈의 노화로 점차 줄어드는 체내 루테인양을 회복해 황반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루테인은 빛을 받아들이는 중요한 부위인 황반에 황색의 보호막을 만들어 강한 빛으로부터 황반을 지키는 것이다.
메리골드를 꾸준하게 섭취한다면 황반 색소 밀도가 상승하여 황반을 튼튼하게 만들고 황반변성과 같은 각종 안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메리골드는 말린 꽃잎을 이용해 차로 마시거나 오일로 섭취 할 수 있다. 메리골드 꽃차는 취향에 따라 꽃잎의 양을 조절해 따뜻한 물에 우리면 된다.
오일로 섭취할 경우 각종 음식에 곁들어 먹어도 되며 메리골드는 카로티노이드·비타민 B1·비타민 E ·아연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돼 있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
관련기사
- 눈에 좋다고 소문난 블루베리의 효능, 어떤게 있을까?
- 눈 영양제로 주목 받고 있는 루테인, 과연 어떤 효능이 있을까?
- 눈에 좋다고 소문난 '오메가3'...그 효능 알고 먹어야
- 피부에 좋은 구기자, 시력에도 효능 있다...구기자, 어떤 음식인가?
- 시력 회복과 다크서클에 좋은 연어, 효능 알고 먹어야
- 시력에 좋다는 브로콜리, 어떻게 먹어야 할까
- 눈에 좋은 루테인, 제품은 많은데 어떤 걸 먹어야 하나
- 시력에 좋은 당근, 효능 제대로 알고 먹으면 도움 돼
- 눈 영양제 루테인…지나치게 많이 복용하면 오히려 건강 해쳐
- 시력에 좋다는 茶 '결명자' 효능 알아보고 마시면 도움 돼
- 눈에 실핏줄이 자주 보인다면 눈 건강에 신경써야
- 루테인+오메가3, 눈 영양제 한가지 먹는 것 보다 함께 먹어야 효과 커
- 루테인 가득한 메리골드, 부작용 없이 먹으려면
- 눈에 좋은 메리골드, 오일로 활용 가능
